솔트웨어 주가 상승이유
2월13일 장 중 솔트웨어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에 상승이유를 살펴보고 앞으로 솔트웨어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다.
솔트웨어 상승이유
솔트웨어의 상승 이유로 뉴스는 '본디'의 수혜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대한 상승이유를 들고있다.
본디란 이런 어플로, 캐릭터와 채팅을 연결한 시도로 보인다.
이를 메타버스로 봐야할지,, 캐릭터를 사용한 채팅소셜로 봐야할지,,,의문이 들지만
이문제와는 별개로 이 어플이 굉장한 인기를 얻고있다고 한다.
구글 플레이에서 50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 했으며, 리뷰도 2.36만개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보여주고 있다.
이 본디의 데이터베이스다 아마존의 AWS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AWS는 솔트웨어의 공식 파트너스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강한 상승폭과 거래량으로 상한가에 진입한 것으로 해석된다.
솔트웨어 기업분석
당사는 공공기관, 대학,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업체입니다. 클라우드사업 이외에도 HW/SW구축 및 기술서비스 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H/W분야 사업에서는 중대형 서버와 PC급 서버, 스토리지장치, 네트워크장치와 이들 장치들을 운영하는 OS, DBMS, WAS 등 시스템 소프트웨어들을 이용한 전산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S/W분야 사업에서는 2007년부터 BIPS(Business Information Platform Service)라는 자체 개발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활용해 고객사의 업무포털(Enterprise Portal)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당사도 세계적인 정보시스템 발전 추세에 맞춰서 2014년부터 클라우드 사업에 진출하여 전세계 클라우드 시장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는 AWS(아마존웹서비스)와의 파트너쉽을 계약하고 금융, 게임업체, 일반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컨설팅, 구축·운영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AWS와 파트너쉽을 계약한 기업이 있었다는걸 오늘 알았다,,,, 이 무지에서 오는 아쉬움과 공허함은 달랠 방법이 없다..
물론 국내의 데이터솔루션, 클라우드 사업 역시 확장될 것이지만, 세계 최대 점유율을 지닌 Aws의 파트너사라는 것 만으로도 상승이유가 된다고 본다.
솔트웨어 주가
솔트웨어의 주가는 2130원
시가총액은 679억원
매출액은 400억
영업이익은 적자로 예상
매출이나, 이익면으로 봤을때 아직 사업의 초기단계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솔트웨어 현금흐름
영업활동 현금흐름 -19억
투자활동 현금흐름 -90억 ( 금융자산 및 유형자산의 투자가 이루어짐)
재무활동 현금흐름 스팩합병으로 인한 +150억
솔트웨어 차트
차트를 보면 상장 이후 강한 거래량의 윗꼬리가 두번달린 물량을 털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 거래량이 실리지 않으며 하락하는 모습이 보였는데
최근 몇일사이 강한 거래량이 동반되는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금일 2.13일 강한 거래량과 상한가를 기록했기에 앞으로의 주가 흐름 역시 기대되는 종목중 하나이며.
필자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AI의 테마가 끝난 이후는 다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고있기에
앞으로 눈여겨볼 종목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