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플러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벌프입니다, 오늘은 애니플러스 주가 전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평소 관심있게 보던 종목중 하나인 애니플러스가 주가상승과 더불어 거래량이 강하게 터진 하루였습니다.
이에 애니플러스 기업분석을 통해 앞으로 어떠한 전망을 보여줄지 살펴보겠습니다.
애니플러스 기업분석
애니플러스는 20년도 2월에 상장된 상장되지 얼마되지 않은 기업입니다.
상장 이후 한차례 유상증자가 있었고 그 비율이 꽤 큰 비율의 상승이였습니다.
22년도 11월달에 유상증자가 있었습니다.
애니플러스의 주 사업내용은
애니플러스라는 상호를 달고 각종 방송에서 컨텐츠 매출을 올리는 것이 52%
이 컨텐츠를 통해 만든 상품을 매출하는것이 23%
각종 전시나 행사장에 당사의 제품을 서비스하는 것이 24%에 해당합니다.
애니플러스는 국내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점유하고 있는 유스애니메이션 분야의 콘텐츠 유통 사업 및 상품화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해 미디어아트 사업, 전시 이벤트사업, 드라마 제작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TV채널 사업 시장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시청자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이 TV 시청에서 VOD 시청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던 점에 주목하여 2009년 유스 애니메이션을 핵심 콘텐츠로 하는 'ANIPLUS'를 개국했습니다.
독보적인 유스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로서 자리한 당사는 TV 방송 및 VOD 사업의 안정화를 기반으로 상품화 사업(MD), 극장판 애니메이션 배급 사업, 전시 이벤트 사업 등 관련 사업 다각화를 전개해 왔습니다.
옛날에는 이 애니메이션을 단지 아이들이 보는 영상물로 취급했다면 요새는 그 소비층이 두터워지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니플러스는 내수 뿐만아니라 수출의 비율이 약 25%에 해당하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애니플러스 재무분석
애니플러스의 총 자산은 1천억
현금 및 현금성자산이 많이 줄었으나 기타 금융자산이 증가했고
비유동 금융자산이 감소했으나 무형자산은 증가했습니다. 이후 현금흐름에서 돈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부채는 약 500억으로 작년도 대비 감소했습니다.
법인세 부채와 전환사채 부채가 감소했으나, 단기장기 차입금은 증가한 모습입니다.
애니플러스 매출액은 3분기 누적 약 390억을 남기고 있습니다.
매출의 증대 폭도 좋고 매출의 총이익도 늘었습니다. 다만 판관비도 늘어 영업이익율이 조금 떨어지기는 하나.
그래도 회사의 덩치가 커져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금융비용에서 큰 비용이 빠져나가며 당기 순이익은 큰폭 감소했습니다.
이는 파생상품평가손실로, 그저 투자를 잘못했다고 밖에 인지할 수 없습니다.
당연, 회사가 투자를 못했다는 것은 악재로 다가올수 밖에 없습니다.
애니플러스의 현금흐름
영업활동 현금흐름 +160억 (파생상품평가 손실은 현금의 마이너스가 아닌 평가의 손실이기에 이부분이 플러스 돼서 나타난 것이 큽니다)
투자활동 현금흐름 -410억 (위 자산에서 살펴본 단기금융상품과 무형자산에 투자금액이 큽니다, 긍정적입니다)
재무활동 현금흐름 -27억 (장기차입금과 리스부채의 상환금액이 큽니다. 긍정적입니다)
결국 파생상품평가손실만 아니라면 긍정적인 현금흐름을 보여줍니다. 그 투자가 단기 금융상품과 특히 무형자산에 큰 투자가 있었기에
사업분야에 맞춰 매출의 증대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니플러스 주가
주가: 5,000원
시가총액:2082억
최대주주 지분 : 40%
PER: 11.31배(파생상품 평가손실이 없었다면 더 저평가 되었겠죠)
PBR: 3.27배
애니플러스 주가 전망
결론을 말씀드리면 저평가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전 한차례 기업을 분석할때도 좋은 성장률과 이익율을 남기기에 눈여겨보고 있었고.
실제로 좋은 실적을 남겼습니다.
파생상품같은 뻘짓은 시장이 나쁜 이유로 일시적일 수 있으나
영업활동에서 오는 현금흐름이 지속적이고
투자 역시 자신들의 매출과 직결되는 투자들을 감행하고 있으며
재무활동 역시 건전합니다.
또한 미래사업으로 NFT와 연관된 사업 역시 진행하고 있으며
OTT시장의 발빠른 변화에 맞춰 사업을 적응하는 것도 좋아보이고
단순 온라인의 디스플레이 속 매출만이 아닌 오프라인 행사나, 전시, 각종 물품들을 판매하는 것 역시
좋은 사업 아이템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애니플러스 주가 전망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본 글은 필자 개인의 생각으로 투자의 권유나 매매의 추천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더 많은 기업분석을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