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프 2024. 2. 7. 17:03

이번글은 우진엔텍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일 2월7일 우진엔텍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그 이유와 앞으로의 주가전망에 대해알아보겠습니다.

1. 우진엔텍 상승 이유


우진엔텍 주가가 7일에 29.61% 상승하여 3만 48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하락추세에서 벗어나 가속페달을 밟고 있는 양상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은 최근 10거래일 동안 매도 공세를 펴고 있지만, 원자력발전 관련주에 대한 매수세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진엔텍은 원자력 및 화력발전소의 설비 진단과 성능개선을 제공하는 정비 서비스와 국산 시스템의 제작 및 공급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자력발전소의 해체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정부 유관기관에서 주관하는 2건의 원전해체 기술개발 국책과제 수행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종목 관련으로는 SNT에너지, 강원에너지, 금양그린파워, DL이앤씨, 대우건설 등이 언급되며, 관련 기업들은 주가가 큰 변동 없이 보합 혹은 출렁거리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진엔텍은 상장 첫날부터 강세를 보이다가 가끔 하한가를 기록하며 변동성이 있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공모주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주가라고 보여집니다.

2. 우진엔텍 기업분석


동사는 2013년 원자력 및 화력발전소 계측제어설비 정비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세종기업㈜의 원자력사업부를 인수하여 설립됨.
원자력 및 화력발전소의 설비 진단, 성능개선을 포함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비 서비스와 국산 시스템의 제작 및 공급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원자력발전소의 해체시장 분야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2023년 정부 유관기관에서 주관하는 2건의 원전해체 기술개발 국책과제 수행 기업으로 선정됨.


매출액과 영업이익

매출액은 꾸준히 성장하여 422억 원에 달했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증가세를 보이며, 68억 원에 이르렀습니다.
세전계속사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세전계속사업이익은 65억 원으로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3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산과 부채

자산은 399억 원으로 상승하였으며, 부채는 71억 원으로 관리되어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본과 자본금

자본은 329억 원으로 증가했으며, 자본금은 36억 원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현금흐름과 투자 활동

영업활동현금흐름은 62억 원으로 나타났고, 투자활동현금흐름은 -8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익성 지표

영업이익률은 16.23%, 순이익률은 12.56%로 나타났습니다.

재무 구조 및 가치 평가 지표

부채비율은 21.54%, 자본유보율은 819.13%로 안정적이며, 가치 평가 지표에서는 PER이 33.61로 측정되었습니다.

EPS와 BPS

주당순이익(EPS)은 799원, 주당순자산가치(BPS)는 4,597원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기업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안정적인 자본 구조와 높은 자본유보율이 투자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재무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모주와 관련된 종목이기때문에 큰 유동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치평가보다는 트레이딩으로 살펴봐야할 종목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