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이스트 주가 상승이유
2월 10일 키이스트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키이스트 상승이유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다.
키이스트 상승이유
드라마, OTT 관련주로 부각받고 있는 키이스트.
키이스트가 투자중인 스튜디오플로우가 보야저필름의 지분을 100%인수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앞으로 드라마, 영화 등 미디어컨텐츠에서 제작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는 소식이다.
보야저필름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해외 프로덕션을 맡았던 김동식 대표 프로듀서와 해외 합작 및 국내 대작 프로젝트를 진행한 전문경험이 풍부한 다수의 프로페셔널들로 구성돼 있다.
최근 '미나리'의 배급사로 알려진 A24가 제작한 헐리우드 작품 'Past Lives'의 국내 제작과 마블(Marvel)의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과 '블랙 팬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SF 드라마 '센스 에잇(Sense 8)' 등 글로벌 유명 작품의 국내 촬영에 중추적인 역할로 참여했다.
'도깨비', '배가본드', '스토브리그', 최근 '재벌집 막내아들'까지 수십 편에 달하는 드라마와 '독전', '모가디슈' 등 유수의 대작 영화까지 수많은 국내외 작품의 해외 로케이션과 프로덕션에 참여, 글로벌 파트너십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굉장히 좋은 드라마 및 영화의 라인업을 구성하는 보야저필름이다.
또하나의 중요한 상승이유.
현재 에스엠의 경영권 분쟁으로 하늘을 치솟고 있는 에스엠 관련주들.
이에 에스엠스튜디오스가 키이스트의 최대주주로 자리잡고 있다.
에스엠이 배용준의 키이스트 지분을 모두 사들이며, 키이스트를 M&A 합병한 것이다.
그렇기에 에스엠의 계열회사 라인에 키이스트가 있는 것이다.
키이스트 기업분석
그럼 키이스트가 뭐하는 기업이길래 에스엠이 이렇게 관심을 두었던걸까?
키이스트는 드라마 등 영상콘텐츠 제작 사업 (Production & Planning)과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등 영상콘텐츠 제작 사업은 크리에이터(기획자, 작가, 감독 등)를 중심으로 드라마 등 영상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여 방송국, 인터넷 등의 플랫폼에 공급 및 유통하고 있으며,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은 아티스트 에이전트 역할에서 나아가 아티스트을 발굴, 육성하는 사업을 의미합니다.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은 통신 속도의 발달 및 SNS 확대, 새로운 플랫폼의 개발 및 등장으로 콘텐츠의 유통과 확산 과정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변화에 맞춰 비즈니스 모델을 재정립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기획 생산하고, 인프라환경에 맞춘 제작, 유통 방식을 도입하고 있으며, 콘텐츠 제작에 필수 인적 요소인아티스트의 라인업을 구축, 매니징 하고 있으며 콘텐츠 제작과 매니지먼트 간에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는 등 종합엔터테인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단순 드라마, 영상제작 뿐만아니라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드라마 영화로 진출할 필수 인재들을 육성하는 종합엔터테인 회사로 자리하고 있으며, 에스엠의 연습생 메니지먼트와 비슷한 내용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다.
정리하자면, 에스엠의 음악 사업에서 미디어 사업으로 확장하기 위한 발판이 바로 키이스트 이다.
키이스트의 배우 라인업이다. 유명한 배우들이 많이 보인다.
키이스트 주가
키이스트의 현재 주가는 10450원
시가총액은 2130억
매출액은 625억
영업이익은 -30억의 적자이다.
키이스트 차트
키이스트의 주가 차트를 보면
최근 거래량이 터지고는 있으나, 그 거래량이 이전 거래량과 비교했을때 미비한 수준인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때 지지라인이였던 10500원 선을 깨고 내려온 뒤 현재는 저항대로 바뀐것를 볼 수있고.
윗 매물대가 상당히 많이 남아있어, 소화하려면 꽤나 오랜시간이 걸릴것으로 파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