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스프레스 주가 전망
한익스프레스의 주가가 연일 강세이다.
상승이유와 기업분석 주가전망을 살펴보겠다.
1. 한익스프레스 주가 전망
한동훈 법무부 장관, 비대위원장 차출 한익스프레스 사외이사와 연수원 동기?
한익스프레스의 주가가 고공행진을 진행중이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국민의 힘 비대위원장 차출소식에 관련주로 분류된
한익스프레스의 주가가 강세이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비상대책위원장으로 거론되는 것에 대해 “등판이 너무 빠른 것 같다”는 생각을 전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오늘(20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최근 여론에 나타난 걸 종합해 보면 비대위원장으로 한 장관이 간다는 것은 거의 확실시 된 것 같다”면서 “본인의 장래를 위해 지금 등판이 좋은 것인지 안 좋은 것인지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언론은 주말까지 비대위원장을 내새울 것이 확실시 되고 있으며
거의 한동훈 장관의 차출 역시 확실시 되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차후 총선 후보까지 생각하고 있던 지지자들은
이러한 비대위 차출이 너무 성급한 것 아니냐, 구원투수의 등판 시기가 적절하지 않은 것 아니냐 라는
언성이 나오고 있는 현실이다.
앵커
최진봉 교수님, 한동훈 장관의 말을 보니까 나는 준비가 되어 있다. 비대위원장직 제안 오면 하겠다. 이런 의미인가요?최진봉
그렇게 들려요. 꽃길을 깔아달라, 이런 의도로 저는 보여지거든요. 그러니까 물론 당내에서 의견이 분분한데 그런 부분들이 어느 정도 정리되면 본인은 갈 마음이 있다라고 명확하게 밝힌 것 같아요. 아마 더 힘을 받을 것 같아요.이렇게 얘기를 했으니까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한동훈 장관을 비대위원장으로 시켜야 되겠다는 여론이 저것강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반대의견은 존재하고 있고요, 아직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동훈 장관 입장에서는 비대위로 가는 것을 전혀 거부하거나 아니면 하지 않겠다라고 얘기할 의사는 전혀 없다는 걸 명확하게 보여줬다고 보여지고요. 그래서 거의 초읽기에 들어갔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에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사법연수원 동기가 사외이사로 자리하고 있는 한익스프레스의 주가가 상승 추세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2. 한익스프레스 기업분석
주가수치
시가총액 1,046억원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862위
상장주식수 12,000,000
주주현황
사업내용
(지배회사:물류사업)
※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물류사업은 일반도로를 이용한 화물운송사업(국내운송부문) 특히 특수화물(화공품,독극물,유류등)분야에서는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유통화물의 운송,보관,유통가공등을 지원하는 3PL서비스(유통물류부문),수출입화물의 알선과 수출입물자의 수송을 위한 국제복합운송 주선서비스(국제물류부문), 그리고 기타창고업으로 구분되어지며 물류컨설팅, 물류정보시스템등을 함께 실행하고 있는 종합물류기업입니다.
매출액
자산현황
그래도 코스피 운송 기업 경쟁사 대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다.
3. 한익스프레스 주가전망
물론 지표상 고점은 맞다.
그러나 이런 정치주는 한번 물타기 시작하면 정말 끝도없이 오른다.
물론 필자는 잘 안건드리는 테마이기는 하나.
미래 총선까지 생각한다면 조금씩 투자해보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로는 정치주를 제외하더라도
운송업체에서 마진과 성장률이 기대되며 .
또한 연말과, 새해맞이 , 연휴를 앞두고도 한차례 모멘텀을 더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상으로 한익스프레스 주가전망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