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식/기업분석

본느 주가 전망

벌프 2021. 5. 28. 17:40

안녕하세요 벌프입니다.

오늘 1월13일 의미있는 움직임을 보인 본느주가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본느 차트

본느 종목 차트입니다. 일단 가져오게된 이유는 차트때문입니다. 

동그라미 부문에서 주가가 흘러내리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건 매집이아니라 그냥 흐르는겁니다. 이후 조금의 상승세 

이후 박스권을 만드는 모습입니다. 박스권에서 간간히 터지는 거래량은 매집의 증거라고 항상말씀드립니다. 요즘들어 이러한 차트 역시 많이보인다고 말씀드리구요 

그리고 가장중요한것은 최근 거래량이 상승하는 추세이고 오늘 1월13일 꽤나 강한 거래량으로 224이평선을 뚫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즉 차트가 우상향으로 바뀔 가능성이 큰 추세변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회사가 그만큼 괜찮은 모멘텀과 회사의 실적이 뒷받침 되어야겠죠

 

2. 본느 재무제표

본느는 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고 이후 꽤나 많은 증자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에 유통주식수는 3천만주입니다.

오늘 거래량이 3백만주가 터졌습니다. 그렇기에 그렇게 큰 유동률을 보여주지는 않고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위 매물대가 아직은 조금있다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의미있는거래량이 터져도 윗꼬리를 달고내려올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자,그럼 무엇을 하는회사인지 살펴보죠

주된 매출분야는 화장품 제품류 제조입니다.   당사는 화장품 업종에 속해있으며, 화장품 관련 ODM(Original  Develoopment/Design Manufacturing)사업과 자체 브랜드사업을 중점적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당사의 ODM 사업은 제조생산 시설없이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디자인하여 처방(Formulation)을 제조회사에 제공하고 제조사는 이를 바탕으로 단순 생산을 수행, 제품에 브랜드회사의 상표를 부착 납품하는 방식으로  브랜드 회사는 유통과 판매에만 기업의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당사는 다양한 기업의 제품을 기획 제조하는 과정에서 경험을 축척 연구개발 및 생산단가를 낮추어 나갈 수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유행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고, 자체 브랜드 제품 개발에 원가구조를 구축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의 화장품회사에 납품하는것이 아닌 다양한 브랜드의 회사에 제품을 납품하며 이를 통한 매출원가의 감소와 다양한 고객처를 구성할 수 있다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역시, 화장품관련 종목의 수급이 들어온것이 확실하다고 느껴지네요

 

자산입니다. 현금성자산의 비중이 엄청나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증자활동을 했기에 가능한 수치의 증가라고 보여집니다만 그만큼 금융자산과 현금자산을 늘렸다는 것은 의미있는 자산증가라고 생각합니다.

 

부채부분입니다. 부채도 엄청나게 증가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어느정도의 부채는 자산의 증가에 영향을 미쳤지만 운용자금으로서의 단기차입의 엄청난 증가는 눈여겨 보아야할것입니다. 이가 과연 매출의 변화에 기여했는지 살펴보아야할것 같습니다. 

 

매출부분입니다. 확실히 매출의 감소 그리고 판관비의 증가, 영업이익의 적자전환이 눈에보입니다.

즉, 회사가 어려웠기에 보다 부채를 많이썻다라고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2019년은 화장품의 호황기입니다. 또한 20년은 화장품회사의 적자구간이구요 이 둘을 비교하기에는 조금 쉽지 않습니다. 20년도 1,2분기의 실적은 이미 주가가 많이빠진것에서 반영되었다고 생각하고 이에 주가가 박스권을 유지한 것은 3,4분기의 실적이 그래도 안정감을 되찾았다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3. 본느주가전망

- 화장품업계의 수급이들어온다..

- 오늘역시 장기이평선을깨는 의미있는 수급이 들어왔다.

- 사업의 모멘텀은 장기적으로 좋다, 또한 하나의 브랜드가아닌 완성제품을 브랜드업체에 판매하는것이 꽤나 괜찮다고 생각한다.

- 코로나19가 아니였다면 보다 회사가 성장할 수 있엇을거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17,18,19년도 점차 증가하는 매출과 영업이익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가역시 그에 맞춰 최고 호황기였던 19년도 7월달에 비해 3배가까이 빠져있는 상황 충분히 바닥권이라고 생각하고 코로나19백신유통이 될것임을 예상해 보다 화장품업계에도 봄이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주가에 대해 짧게 보실분들은 이평선을 손절가로 잡고 대응하면 될것이고 , 길게보실분들은 21년도 실적이 나와볼때까지 기다려도 될것같다, 매수타이밍은 현재가 나쁘지않다고 생각한다.

 

'한국주식 > 기업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0) 2021.07.28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0) 2021.06.02
KG ETS 주가 전망  (0) 2021.05.28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  (0) 2021.05.28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0) 2021.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