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프입니다.
이번글에서는 한국조선해양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목차
1. 한국조선해양 뉴스
기업은 7476억원 규모의 LNG운반선 3척을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LNG운반선은 초대형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입니다.
오늘 5일 오세아니아 선사로부터 3척을 총 7,476억원에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수주한 선박들은 울산, 영암에서 건조된다. 이 선박들은 24년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으로
이 수주를 통해 연간 수주목표의 140%를 달성했다, 꽤나 오랜만에 나온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이 성과가 중요한 이유는 또한가지 있다.
바로 LNG운반선의 가격을 제대로 받아냈다는 것이다.
앞선 수주 운반선의 가격보다 높은 가격을 받아내면서 앞으로의 실적개선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다.
2. 한국조선해양 기업개요
199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기업
18년도 1만4천주를 발행하여 증자활동을 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매출실적, 반기 사업보고서이기에 아직 수주내용은 추가되지 않음.
그렇기에 이번년도 많은 매출액을 낼 수 있는 해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러나 전반기의 실적이 좋지 못한것은 사실이다.
이에 이번년도 역시 수주를 진행했으나, 영업이익은 적자로 기록될 수 있다.
자산과 부채는 워낙 탄탄한 자산을 가지고 있기에 안정성 있다고 보여진다.
그렇기에 PBR은 0.69로 자산에 비해서는 정말 저평가 되어져 있다고 보여진다.
그러나 이러한 탄탄한 자산에 비해 주가가 낮은 이유는 그만한 기대감이 없는 사업이라는 것을 대변 해준다.
3.현대조선해양 차트
주봉차트로 좀 크게 살펴보겠다.
어떻게보면 9만2천원대에서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으나, 필자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최근 거래량이 터진 화살표의 양봉에서도 사실 윗꼬리가달리는 저항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모든 이평선 역시 우하향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결론은 꽤나 좋은 성과의 수주를 성공시켰고, 이에 대한 매출은 증가할 것이다.
이에 적정주가를 구해보려고 한다.
그러나 현재의 차트 및 영업적인 부분의 총합을 보았을때 장기이평선의 저항을 받고 내려오거나 혹은 박스권을 유지할 확률이 크다고 보여진다.
이상 한국조선해양 기업소개를 마치겠습니다.
'한국주식 > 상한가,거래량 상위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이씨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0) | 2021.12.26 |
---|---|
비덴트 주가 전망 (0) | 2021.11.18 |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0) | 2021.11.04 |
후성 주가 전망 (0) | 2021.09.27 |
카페24 주가 전망 (0) | 2021.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