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미국 AI관련주 정리 및 전망 ( 엔비디아,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벌프 2022. 1. 28. 21:33

안녕하세요 벌프입니다.

오늘은 미국 AI 관련주에 대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련주들이 존재하지만 이번글에서는 AI와 관련된 종목만 살펴본 후

앞으로 가장 유의하여 보아야 할 종목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AI의 개념은?

    AI인공지능과 관련된 이미지

    AI의 기본적인 개념은 확립하고 가셔야할 것 같습니다.

    Artificial Intelligence 기본적으로는 인공지능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것의 약자입니다.

    그러나 그 의미 안에는 많은 함축적인 요소가 존재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첫번째는 우리 인간처럼 뇌를 가진 또다른 무언가 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그것 나름의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가끔은 인간이 행하는 말을 인식하며 자기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지니, 시리, 와 같은 봇들이 있겠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발전한다면 굳이 인간의 말이나 행동을 전달하지  않더라도 자신들의 사고에 의해서 행동을 결정하는 

    상황도 발생할 것입니다, 자율주행 같은경우가 되겠죠

     

    이렇게 첫번째로 말한 인공지능의 예시는 이미 우리의 삶에 밀접하게 다가와 있으며, 발전역시 많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식을 투자하거나, 여러가지 정황을 보았을때 망상가가 아니라면 이정도의 개념만 잡고가도 좋으나

    필자는 더 큰 범주의 인공지능이 필자는 곧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AI의 두번째 의미는 인간의 뇌를 그대로 복사한 또하나의 뇌 라고 생각합니다.

    즉, 우리가 직접 뇌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인간의 뇌를 복사해서 만든 또하나의 뇌가 대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머리쓰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동물입니다, 고민하지않고 생각하지 않고 결과가 나온다면 이는 인간에게

    최고의 성취감을 안겨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VR이라는 가상현실과 이어진다면 어쩌면 우리는 정말 생각하지 않는 인간이며 동시에 최고의 삶의 만족을 누릴 수 있는 인간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번째 이야기는 그저 필자의 망상일 뿐입니다. 우리가 주목해야할 AI는 바로 첫번째 인공지능이죠

    그럼 종목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밑에서 살펴볼 종목들은 나스닥에 포함된 기업일 것입니다. 좋은 성장률과 앞으로의 안정성 모두를 살펴보기 위한

    채택입니다.

     

    미국 AI관련주 첫번째 : 엔비디아 (NVDA)

    엔비디아 마크

    기업개요

     

    엔비디아는 인공 지능 컴퓨팅 회사이다. 이 회사는 Graphics와 Compute & Networking의 두 부분을 통해 운영된다.
    Graphics 부문에는 GeForce 그래픽 처리 장치(GPU), GeForce NOW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및 관련 인프라, 엔터프라이즈 워크스테이션 그래픽용 Quadro/NVIDIA RTX GPU, 클라우드 기반 비주얼 및 가상 컴퓨팅을 위한 vGPU(가상 그래픽 처리 장치) 소프트웨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자동차 플랫폼등의 게임 플랫폼용 솔루션이 포함된다.

    Compute & Networking 부문에는 인공 지능(AI), 고성능 컴퓨팅(HPC) 및 Mellanox 네트워킹 및 상호 연결 솔루션, 자동차 AI 조종석, 자율 주행 개발 계약, 자율 차량 솔루션, 로봇 및 기타 임베디드 플랫폼용 Jetson등의 가속 컴퓨팅을 위한 데이터 센터 플랫폼 및 시스템이 포함된다.
    이 회사의 플랫폼은 게임, 전문 시각화, 데이터 센터 및 자동차와 같은 시장을 대상으로 한다.

     

    기본적으로 엔비디아는 CPU를 만드는 회사이다, 본래는 고사양 컴퓨터에만 들어가던 게이밍 CPU들이 이제는 여러 복잡한 데이터 처리를 목적으로 하는 인공지능 개발에 필수 부품이 되고 있다.

     

    엔비디아의 사업구조는 크게 아래의 3가지로 로 나뉜다.

    1. 게이밍

    2. 데이타센터

    3. 상업디자인

     

    우리가 주목해서 살펴보아야 할 것은 바로 인공지능 데이터 처리에 필요한 데이터 센터의 매출비중 증가일 것이다.

    엔비디아 사업분야중 하나인 데이타센터의 매출증가와 앞으로의 전망

    다른 사업분야도 다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특히 데이터센터의 성장률은 매우 큽니다

     

    필자가 엔비디아를 1순위로 소개하는 이유는 기존에 하던 사업과 맞물려 새로운 사업의 길이 열렸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해서 기존의 사업의 비중이 대폭 내려앉는 것도 아니며, 꾸준한 증가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아마 AI 인공지는 데이터서비스와 관련해서는 가장 좋은 경영을 보여줄 기업이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엔비디아는 미국 로봇관련주를 이야기하며 한번 살펴보았던 종목입니다.

    미국 로봇 관련주 총정리

    미국 AI관련주 두번째 : GOOGL (알파벳 A,C) 

    구글의 마크

    알파벳은 지주회사로 이 회사의 사업에는 구글 Inc.(구글)와 Access, Calico, CapitalG, GV, Nest, Verily, Waymo 및 X와 같은 인터넷 제품이 포함된다. 이 회사의 사업 부문에는 구글 및 기타 Bets가 포함된다. 구글 세그먼트에는 검색, 광고, 커머스, 지도, 유튜브, 구글 클라우드, Android, Chrome 및 구글 Play와 같은 인터넷 제품과 하드웨어 이니셔티브가 포함되어있다.

     

    구글은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오퍼링, 하드웨어 제품 판매에 참여하고 있다. Other Bets 부문은 Verily를 통해 구글 Fiber를 통한 인터넷 및 텔레비전 서비스 판매, Nest 제품 및 서비스 판매, 라이선스 및 연구개발(R&D) 서비스 판매에 참여하고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사용자가 구글을 입력하거나 구글과 대화할 수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자가 스토어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글맵, 사용자가 모든 사진을 저장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글 포토 등을 제공한다.

     

    구글의 가장 무서운점은 이것이다,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네트워킹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구글로서 통하는 새로운 체계망이 나타날 수 있다는것, 아니 어쩌면 이미 나타나고 있을 수 있으며 그많고 방대한 정보와 네트워킹 자료들을 판별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은 이미 구글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기술 중 하나일 것이다.

     

    구글의 사업분야 및 각 부문별 매출실적

    구글 역시 매출의 증가가 눈에 들어온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매출의 증가는 구글 광고라고 보여진다.

    광고산업에서 얻어지는 매출이 큰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AI의 관점에서 구글을 바라본다면, 그렇게 뛰어난 성장률을 보여줄지는 의문이다.

    본래의 사업이 네트워크 관련된 사업으로 시작한 기업이기 때문에 매출의 대부분이 이와 관련되어 있다.

    그렇기에 앞으로의 매출이윤과 영업이익율과 같은 부분을 계속해서 살펴보아야 할 기업이지 않나 싶다.

     

    그럼에도 위에서 말한 구글의 무서운 점을 간과할 수 는 없다, 이미 우리는 네트워크 서비스중에 대부분을 구글과 

    함께하고 있으며 소통하고 있다. 

     

    미국 AI 관련주 세번째 : 마이크로소프트 ( MSFT ) 

    마이크로소프트 마크

    마지막으로 소개할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이다.

    게임기업을 인수합병한다는 소식이 들려온 기업이다, 적절한 시기의 인수합병이라는 생각도 들면서

    앞으로 메타버스와 관련된 사업의 틀 역시 구상하고 있는 기업중 하나이다.

     

    개인적으로 메타버스라는 것은 AI와 빼놓을 수 없는 관계라고 생각한다.

    메타버스가 있기 위해서는 AI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 회사이다. 이 회사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장치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지원한다. 이 회사는 Productivity and Business Processes, Intelligent Cloud, More Personal Computing의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 회사의 제품에는 교차 장치 생산성 응용 프로그램, 서버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데스크탑 및 서버 관리 도구,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비디오 게임등을 포함한 운영 체제가 있다.

     

    또한 이 회사는 개인용 컴퓨터(PC), 태블릿,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콘솔, 기타 지능형 장치 및 관련 액세서리를 포함한 장치를 설계, 제조, 판매한다. 이 회사는 고객에게 소프트웨어, 서비스, 플랫폼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솔루션 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원장비 제조업체, 직접, 유통업체 및 리셀러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마케팅하고 배포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AI라는 큰 틀안에서 보다 하위요소의 솔루션 기반 프로세싱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업분야중 우리가 관심있게 보아야하는 것은 역시 클라우딩 서비스 사업이라고 생각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업부문중 클라우딩 서비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에 관한 내용
    21년도 클라우딩 서비스의 매출액은 24%의 증가.영업이익은 43%의 증가를 이루어 냈다.

     

    개인적으로 AI 솔루션의 가장 큰 핵심은 영업마진이 많이 남는다는 점일 것이다.하나의 기술솔루션을 개발해 낸다면 이는 앞으로 원가가 적게 들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런 AI솔루션의 회사들은 얼마나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는지가 관점이라고 생각한다.

     

    미국 AI관련주 주가 전망

    인공지능과 관련된 이미지

    지금부터는 개인적인 입장을 말하겠다.

    AI 솔루션과 관련된 부분은 이미 많은 선두기업들이 차지 한 부분들이 많다.

    위에서 보셨다시피, 우리가 웹을 사용함에 있어 이에 관련된 여러가지 종합적인 자료를 통합해줄 CPU가 필요하다. 

    이를 상징하는 기업이 엔비디아일 것이다.

    이런 CPU가 갖춰졌다면 우리는 웹기반 서칭과 여러가지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 활동할 것이며 이와 관련된 구글의 

    다양성은 이미 입증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기본적인 우리의 오피스 부분을 담당해주는 기술적인 프로그램과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우위에 있을 것이다. 

     

    즉 우리는 이미 많은 AI솔루션을 경험하고 있고 우리가 모르는 새 우리의 삶에 녹아들어 있다, 그러나 이것들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이 들 것이다. 또한 이를 접목할 수 있는 실생활의 실재들이 너무나도 넘쳐난다, 예를들어 홈 스마트 서비스나, 자율주행 같은 것들이 계속해서 좋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우리의 생활에 녹아드는 AI는 계속해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실생활에서의 AI가 모든 것을 차지했다면 그다음으로는 물품으로의 인공지능이 아닌 인간인 우리에게  AI가 스며들지 않을까 싶다, 그것에 다가가는 첫 발자국이 필자는 메타버스라고 생각하며 아직 크게 우리의 삶에 다가오지는 않았지만 이 또한 다가올 날이 멀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이러한 AI관련주들을 꾸준하게 살펴보며 앞으로의 사업방향에 대한 고민을 같이해나가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필자가 위의 세개의 기업중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성장가능성과 이익이 더 커질 것 같은 엔비디아를 꼽을 것 같다, 물론 앞으로 더 좋은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계속해서 생산해 낸다면 말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도 계속해서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왜냐 필자가 말한 두번째로 가는 AI에 인수합병을 통해 먼저다가가는 움직임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또한 XBOX역시 가지고 있다)

    그렇기에 꾸준한 관찰 역시 필요할 것이라는 말을 남기며 

    이상으로 미국 AI 관련주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스타벅스 22년도 주가전망

    하락중에도 올라가는 코카콜라의 주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