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식/기업분석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

벌프 2021. 11. 2. 15:50

안녕하세요 벌프입니다.

이번글에서는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여러 시각에서 바라본 초록뱀미디어는 어떠한 모습일지 살펴보도록 하죠.

 

1. 뉴스

 

초록뱀 미디어는 아레나 캐스트와 NFT 신사업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다.

NFT라는 것은 무엇인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이라고 이해할 수 있다.

즉, 흔히말하는 가상화폐와 같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고 있지만 이것이 디지털 자산에 값을 부여한다는 것이다.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메타버스, NFT, 가상화폐와 관련된 종목들은 틈틈히 공부해 보는 것이 좋다.

 

2. 회사개요

 

초록뱀 미디어의 시가총액은 5900억이다.

상장 주식수는 1억 8천만주 이다. (최대주주 4천8백만주 보유 25%)

 

EPS 지표는 마이너스로 영업적인 마진부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다.

PBR 지수 역시 3.5배로 조금 높은편이다. 

 

즉, 영업적인 부분보다는 NFT와 미래 신사업에 대한 기대치가 어디까지 상승할지에 대한 부분을 체크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3. 차트

 

일봉차트이다. 어찌보면 지난 9월달의 상승 이후 가장 주목해야할 시점이지 않나 싶다.

9월달의 상승이후 그대로 하락하며 큰 박스권을 형성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오늘 11월2일에 의미있는 거래량이 나왔으며 9월달에 세워놓은 전고점을 뚫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어찌보면 작은 거래량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총 1억 8천만주의 상장주식수 대비해 1억6천만의 거래량이 터졌기에 많은 거래량이라고 볼 수 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

 

60분봉

60분봉을 살펴보자, 어찌보면 1시부터의 터진 거래량과 긴 양봉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 있다.

그러나 이전에 10시부터 매집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10시~12시까지는 보다 작은 거래량으로 주가를 상승시킨것을 볼 수 있다. 즉, 그만한 매도물량이 없었다는 것을 뜻한다.

그러나 1시부터는 눈에띄게 거래량이 증가했다, 매도량도 꽤나 있엇으나 그보다 매수의 강도가 더 세기에 양봉이 만들어졌다. 

 

중요한 것은 그 이후 음봉이다. 30분 봉으로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30분봉

30분봉 역시 마찬가지이다. 10시부터 1시까지의 매집은 거래량이 실리지 않은, 즉 세력의 매집구간이라고 생각한다.

반면 1시부터는 개인과 여러투자자들이 몰리면서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2시의 음봉이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장대음봉이라고 생각하는 캔들이다.

물론 시가를 깨지 않았으나, 장대음봉에서의 거래량 역시 쌔게 실리고 있는 모습이다. 이 매도의 물량은 아마 개인과 세력의 합물량이라고 생각이 든다.

 

 

4. 결론

 

초록뱀미디어의 상장 주식수는 1억 8천만주이다.

오늘 무려 1억 6천만의 거래량이 나왔다. 

상당히 많은양의 거래량이며, 개인이 매집할 수 없는 물량이다. 그렇기에 필자는 세력의 매집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으며, 1시이전까지의 거래량을 보아 아마 세력매집단계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1시 이후 거래량의 폭발과 장대음봉을 보니 아마 세력도 어느정도의 물량을 정리하고 있다고 판단되어진다. 

즉, 지금은 매수타점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새력 매집의 마지막 가격인 3040원까지는 내려올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며, 이 가격에서 지지하는지, 혹은 거래량이 실리면서 떨어지는지 좀더 면밀하게 봐야할 필요성이 있는 종목이라는 생각을하며 초록뱀미디어 주가전망에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